[ Client ]

노랑통닭



[ Background ]

각종 페스티벌과 한강 공원을 통해 많은 사람들의 삶 속에 자리잡은 피크닉 문화

그리고 한국인이 야외에서 가장 많이 배달시킨 음식 순위 1위 = 치킨!

그래서 우리는 야외활동 중인 예비 고객에게 구매접점에서 노랑통닭을 재미있게 어필해보기로 했습니다.



[ IDEA ]

'친환경 크라프트 종이로 만든 착한 돗자리'

피크닉에 필수품인 돗자리를 친환경 크래프트 용지로 제작하여 시민들에게 무료로 제공하였습니다,

이색적인 대형 프레임을 통해 돗자리를 한 칸씩 뜯어갈 수 있게 제작했으며, 

돗자리 내부에는 치킨 주문에 대한 안내 메시지와 디지털 주문 기능을 더해 구매율을 높였습니다.




[ VIRAL FILM ]

편하게 발 뻗고 누워 쉴 수 있기를 바라는 게 큰 욕심인가요?

조선시대부터 일제강점기, 한국전쟁과 산업화시대를 넘어 현시대에 도착한 주인공의 가슴 절절한 이야기


[ RESULT ]

착한 돗자리를 통해 많은 시민들이 행복한 피크닉을 즐기게 되었으며

피크닉 장소에 무분별하게 버려지던 비닐 소재의 은박 돗자리 사용량도 대폭 줄어들게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