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Client ]
질병관리본부 x 바른생각
[ Background ]
대한민국 청소년, HIV/AIDS 감염 신고자 수 2000년 대비 약 8.5배 증가
2017년 대한민국 청소년의 HIV/AIDS 감염 신고자 수는 2000년 대비 약 8.5배 증가하였으며,
성경험이 있는 청소년을 대상으로한 설문 결과 응답자의 26.5%만이 ‘항상 피임을 한다’고 답했습니다.
청소년 콘돔 구매에 대한 한국사회의 부정적 인식 등의 이유로 성병 예방을 위한 콘돔 사용에 어려움을 겪고 있었습니다.
그래서 저희는 청소년들이 눈치 보지 않고 콘돔을 사용할 수 있도록 돕는 캠페인을 기획했습니다.
[ IDEA ]
시크릿 콘돔
청소년들이 콘돔을 구매하거나 소지할 때 부정적 시선을 받지 않도록
콘돔처럼 보이지 않는 <시크릿 콘돔>을 제작했습니다.
‘시크릿 콘돔’은
토마토 케첩, 허니머스타드, 핫소스 형태의 <소스 3종 세트>,
커피믹스, 핫초코, 아이스티로 구성 된 <탕비 3종 세트>로 제작되었으며,
녹차와 라면스프 처럼 보이는 콘돔 등 다양한 시리즈로 확대 되었습니다.
시크릿 콘돔은 학교 인근 편의점에 디스플레이되며 다양한 프로모션으로 확장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