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T]

삼양식품



[BACKGROUND]

비빔면 시장의 80%는 여름 시즌에 집중됩니다.

이는 소비자들이 ‘시원함’을 제품 선택의 핵심 기준으로 삼고 있다는 뜻이기도 하죠.


이에 삼양식품은 입안에 화한 청량감을 남기는 큐베브 페퍼 오일을 활용해

‘극강의 쿨링’을 내세운 맵탱 쿨스파이시 비빔면을 출시했고,

‘시원함’ 키워드를 완전히 장악하기 위한 대규모 캠페인을 시작했습니다.


[IDEA]

뇌절에 뇌절을 더한, 극과장의 끝판왕 캠페인


1단계. 비빔면이 시원하다면… 에어컨을 대체할 수 있지 않을까?

그래서 우리는 비빔면을 진짜 에어컨처럼 만들었습니다.

제품을 에어컨 박스에 포장한 스페셜 굿즈팩을 제작했고,

실제로 전자제품 매장에 입점시켜 소비자에게 색다른 경험을 선사했습니다.

<에어컨 비빔면 패키지 내/외부>


<전자제품 매장 입점>



2단계. 이게 지구를 구하는 일이 될 수도 있지 않을까?

맵탱 덕분에 에어컨 사용을 줄일 수 있다면,

이는 곧 환경 보호에 기여하는 일.

이 캠페인은 WWF(세계자연기금)와의 기후위기 대응 협약 체결로 확장되었습니다.


3단계. 도심 속, 지구방위대

본격적으로 지구를 지키기 위해 ‘후레시맵 요원단’을 조직해 

전국 주요 도시에서 에어컨 없이 여름을 나는 법을 전파했습니다.

▲아이스크림 대신 비빔면을 올려주는 '쿨비빔콘'


▲ 매장 내 에어컨 전원을 끄면, 모든 손님에게 제품을 증정하는 ‘에어컨 OFF OX게임’


▲횡단보도 앞 그늘을 만들어주는 '쿨파라솔'




4단계. 얼탱없지만 진심인 과학 증명과 유머 콘텐츠로 설득하라

과학 전문 유튜버 및 코믹 크리에이터들과 함께

맵탱의 ‘시원함’을 진지하게 증명하는 브랜디드 콘텐츠를 제작하고 확산시켰습니다.

<보다 BODA>


<범준에 물리다>


<안될 과학>


<발명킹 밥테일>


<UV 방>


<유병재 채널>


5단계. 모두가 참여하는 얼음탱 챌린지

맵탱을 먹고 너무 시원해 ‘얼어붙는’ 모습을 표현하는

전용 AR 필터와 SNS 챌린지를 통해 유저 참여를 끌어냈습니다.


[RESULT]

온라인 판매량 200% 증가, 

총 미디어 노출 수 1200만 회  

이 중 광고 없이 달성한 오가닉 노출 수 600만 회+ 

현재 맵탱은 전국 핫스팟에서 후레시맵 요원들과 함께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으며,

올여름, ‘시원함’의 기준이 되는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