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T]

WWF


[BACKGROUND]

2008년 시작된 어스아워 캠페인,

공기관과 기업에서의 참여율은 높아지고 있지만 개인의 참여는 아직도 저조한 상황입니다.

따라서 어스아워 캠페인을 대중적으로 알리고 참여할 수 있도록 돕는 아이디어가 필요했습니다.



[INSIGHT]

“너희가 무슨 어둠의 자식들이냐?”


학교, 집, 회사 등에서 평소 어둡게 있는 것을 좋아하는 사람들을

나무랄 때 ‘어둠의 자식들’이라고 일컫는 밈이 있습니다.

아이디엇은 말 안 듣는 부정적인 이미지가 떠오르는 ‘어둠의 자식들’을 다르게 보았습니다.

또한 많은 사람들이 일상 속에서 어스아워를 실천하고 있었다는 새로운 관점을 발견했습니다.


[IDEA]

누구나 공감하는 이 밈을 활용하여 어스아워 캠페인을 일상으로 끌어들이자!


우리는 꾸중을 들으면서도 일상 속에서 꾸준히 어둠을 사랑해 온

‘어둠의 자식들’을 어스아워의 히어로로 만들었습니다.

일상 속에서도 누구나 쉽게 지구를 구해왔음을 일깨웠고,

그렇게 세상에서 가장 평범한 다크히어로가 탄생했습니다.


그리고 다크히어로 컨셉으로 오락성과 전등을 끄는 실효성 모두 잡을 수 있었습니다.

캠페인은 ‘어스아워 시그널’ 굿즈를 필두로 영상, 옥외, 디지털 미디어 등을 통해 2000여명의 다크히어로를 모집할 수 있었습니다.


메인 영상






옥외/인쇄광고 시안


캠페인 굿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