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T]

쥬비스 / 피에트


[Background]

2002년도부터 건강을 최우선의 가치로 생각하며, 개인에게 최적화된 맞춤형 다이어트 서비스를 제공해온 쥬비스에서는 20년간의 노하우와 600만 데이터로 운동, 수면, 식단, 수분을 관리하는 통합 헬스케어 앱인 피에트(FIET)를 출시했습니다.

앱의 주요 서비스로 전문가가 비대면으로 건강을 설계하는 ‘핏매니저’, AI와 EMS로 정확하고 효율 높은 운동이 가능한 ‘룹 트레이닝’, 그리고 피에트만의 식단 솔루션 ‘6TO10’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이러한 서비스는 CES 2023에서 혁신상 3개를 수상할 정도로 고도화된 기술들의 집약체이지만 동시에 기존의 헬스케어 시장의 서비스들과 다른 낯선 서비스의 등장이기에 성공적 론칭을 위해 새로운 소개(방식)가 필요했습니다.


[IDEA]

동시대 헬스케어 시장의 비슷한 서비스들과 기존의 운동복과는 선을 긋고, 기술 ‘혁신’적인 운동 솔루션을 제공하는 헬스케어 앱으로 포지션을 두어 피에트만의 독보적 기술력을 앞세우되 소비자들에게 전달이 쉽도록 전개했습니다.

소비자가 운동 데이터를 측정하는 스마트웨어 기술이 접목된 ‘룹 트레이닝’은 히어로 수트와 같은 분위기로 연출하여 히어로 콘텐츠처럼 목표보다 시련을 이겨내는 ‘과정’에 중점을 두었습니다. 또한 ‘룹 트레이닝’이라는 낯선 개념을 ‘AI운동수트’라는 소비자적 관점에서 언어를 재정의하여 표현해 쉽고 친밀하게 접근, 호기심과 기대감을 유발하는 캠페인을 작업했습니다.

또한 ‘오늘을 성공’처럼 매일 노력한 가치를 인정해 주는 문장을 더하여 오늘 지금 이 순간의 성취감을 느끼고 지속적 관리를 이어나가 막연한 내일보다는 생생한 오늘을 실현시킬 수 있는 메시지를 만들어 ‘일상을 건강하게 만든다’는 쥬비스의 브랜딩 맥락이 함께 이어지도록 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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