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T]

플러그링크


[BACKGROUND]

아파트 내 전기차 충전기 설치기업 '플러그링크'

이들은 국내 아파트들이 가진 극심한 주차공간 부족으로 인해 

추가적인 전기차 충전구역 확충에 입주민들이 격렬히 반대한다는 문제를 마주하고 있었습니다.


그래서 아이디엇은

주차공간 부족으로 인해 발생하는 입주민들의 갈등과 스트레스를 해결함으로써, 

전기차 충전소 설치에 대한 반대 여론을 해소하는 것을 넘어 긍정적 이미지를 만들어 보기로 했습니다.



[IDEA]

“내일 아침 9시까지는 제 앞에 마음껏 이중주차 하세요!”

주차 공간 부족으로 입주민들이 겪는 가장 큰 갈등 이중주차 문제


만약, 먼저 주차한 사람이 몇 시에 나갈 예정인지 미리 알려줄 수 있다면 어떨까요?

이후 주차를 하는 이웃은 본인의 출차 시간을 계산해 먼저 나갈 수 있는 곳에 주차할 수 있습니다.

그럼 자연스레 불필요한 스트레스와 분쟁을 예방할 수 있겠죠?


그래서 우리는 본인의 출차 예정 시간을 알려주는 매너 아이템 

'출차알림시계'를 개발했습니다.


물리적으로 주차장을 늘릴 수는 없지만

이웃간의 배려와 질서로 더 많은 주차 공간을 확보할 수 있습니다.


[RESULT]

브랜드 인지도 60% 증가

브랜드 검색량 690% 증가

아파트 신규 입점 수 564% 증가  

배포된 2,000개의 제품으로 매일 축구장 4배 면적의 주차 공간 창출




캠페인 메인 영상


셜록현준 브랜디드 컨텐츠


MBC 14F 브랜디드 컨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