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T]
SKT 이프랜드
[BACKGROUND]
SKT에서 운영하는 메타버스 플랫폼, ifland
메타버스 플랫폼 특성상, 서비스 간 기능적 차별성이 뚜렷하지 않기 때문에 사용자들은 이프랜드를 이용해야 할 이유가 없는 상황.
이프랜드만의 차별적인 자산을 구축하고, 나아가 가입자를 증대할 수 있는 아이디어가 필요했습니다.
[IDEA]
낭만어부, 고석길 전
아바타를 통해 다른 삶을 살아가는 가상 세계, 메타버스.
‘누구든 될 수 있고, 무엇이든 할 수 있는’ 이프랜드라면,
현실에서 이루기 어려웠던 일들을 실현시킬 수 있지 않을까?
이러한 인사이트를 효과적으로 전달하기 위해,
현실에 부딪혀 이루지 못한 누군가의 꿈이
이프랜드에서 이루어지는 모습을 보여주고자 했습니다.
이를 위해, 문학도의 꿈을 뒤로하고 어부의 삶을 살아가고 있는
낭만어부 고석길 선장님을 모델로 섭외했습니다.
선장님의 못다 한 꿈이 이루어지는 전시회를 개최함으로써
이프랜드가 ‘꿈꾸던 나를 만나는’ 공간이라는 메시지를 전달했습니다.
[RESULT]
캠페인이 진행된 10월 한 달간 이프랜드 앱 다운로드 수 200만 건 이상 증가
인스타그램 누적 노출수 440만 회 / 영상 조회수 225만 회 (오가닉 바이럴 포함)
트위터 노출수 220만 회 / 영상 조회수 42만 회 / 리트윗 1만 5천 건 이상
다큐멘터리 이후 근황이 알려지지 않아 궁금증을 자아냈던 고석길 선장님.
40년 만에 꿈을 이루는 이번 전시를 통해, 이프랜드는 SNS에서 큰 화제가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