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T]
11번가
[BACKGROUND]
11번가의 대표 사회공헌 프로그램 희망쇼핑
희망쇼핑은 제품이 판매될 때마다 판매 수익금의 일부 금액이
유기묘를 위해 기부되는 11번가의 대표 사회 공헌 프로그램입니다.
희망쇼핑의 인지도를 높임과 동시에,
유기묘에 대한 인식 개선 및 입양율을 높일 수 있는 아이디어가 필요했습니다.
[IDEA]
세계 최초 유기묘 아이돌 11키티즈
유기묘는 다양한 수혜 대상 중 유일하게
'귀여움'이라는 매력을 가진 존재라는 점을 발견했습니다.
그래서 유기묘들을 희망쇼핑의 대표 모델로 만들었고,
이들의 귀여움으로 인해 제품이 더 많이 판매될수록 더 많은 유기묘들을 돕게되는 희망 순환 시스템을 구축했습니다.
(총 12개의 제품 영상광고, 20개의 인쇄 광고, 기타 이미지는 오픈소스로 모든 셀러들이 활용할 수 있도록 제공)
또한 광고 모델인 유기묘의 인기가 늘어나면 더 큰 파급력을 만들 수 있다는 생각으로
인기 프로듀서 코드쿤스트, 가수 미노이와 함께 곡을 만들어 세계 최초 유기묘 아이돌로 데뷔시켰습니다.
[RESULT]
전 세계적인 아이돌 그룹이 되다.
BTS 등 유명 셀럽들의 자발적 응원과 공유로
전 세계 10개국에 팬덤 형성, 각 국의 언어로 번역되며 자발적 확산
단 9일만에 뮤직비디오 500만뷰 달성.
멜론 음원차트 2위,
보호시설 입양률 전년 대비 250% 증가,
6시간만에 11번가 희망쇼핑 굿즈 완판,
2022년 2분기 대한민국 YouTube 인기광고영상 TOP 10 선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