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T]

SK telecom


[BACKGROUND]

SKT,  새로운 구독 서비스 <T우주> 출시 !

이에 따라 T우주의 구독생활을 고객들에게 효과적으로 경험시킬 수 있는 방법이 필요했습니다.



[IDEA]

리얼리티 우주 감각 전시 <미퓨의 방>

세계관 마케팅을 접목해, 

구독 라이프를 즐기는 우주인 ‘미퓨’라는 가상 캐릭터를 만들었습니다.

그리고 그의 방을 통해 5가지 우주의 감각을 직접 체험해보는 새로운 전시 경험을 설계했습니다.


각 방에서는 ‘우주의 풍경, 우주의 향기, 행성의 소리, 행성의 표면, 우주 간식’ 등

실제 우주를 기반으로 제작된 콘텐츠들로 우주에 대한 생생한 감각을 전달했으며

인스타그래머블한 포토존과 캐릭터와의 인터랙션, 게이밍 요소를 결합해 MZ세대의 감성을 공략했습니다.



<홍대 T팩토리 입구>



미퓨의 방 구성 사진

 침실, 런드리룸, 부엌, 다이닝룸 4개의 공간로 구성되었으며, 

비비드한 컬러감의 인테리어에 메탈, 네온 등의 소품과 미퓨가 수집한 우주 아이템들로 꾸며졌습니다.



미퓨의 방 구성 사진

<미퓨의 방> 전시 외에도 추가적인 T우주 체험 공간 <미퓨의 정원>을 만들었습니다.

미퓨의 정원은 T우주 핵심 파트너사인 ‘아마존’을 형상화해 울창한 밀림으로 꾸몄고, 

아마존 정글에 들어온 듯한 분위기 연출을 위해 새와 바람 소리 등 자연의 소리를 재현했습니다.

 

미퓨의 방 구성 사진

관람객은 미퓨의 메시지에 따라 각 방을 이동하면서 인터랙티브 감각 체험 및 미션들을 수행합니다.
미션 성공 시에는 T우주 파트너스들의 다양한 선물을 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