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Client ]

노랑통닭



[ Background ]

각종 페스티벌과 한강 공원을 통해 많은 사람들의 삶 속에 자리잡은 피크닉 문화

그리고 한국인이 야외에서 가장 많이 배달시킨 음식 순위 1위 = 치킨!

그래서 우리는 야외활동 중인 예비 고객에게 구매접점에서 노랑통닭을 재미있게 어필해보기로 했습니다.



[ IDEA ]

'친환경 크라프트 종이로 만든 착한 돗자리'

피크닉에 필수품인 돗자리를 친환경 크래프트 용지로 제작하여 시민들에게 무료로 제공하였습니다,

이색적인 대형 프레임을 통해 돗자리를 한 칸씩 뜯어갈 수 있게 제작했으며, 

돗자리 내부에는 치킨 주문에 대한 안내 메시지와 디지털 주문 기능을 더해 구매율을 높였습니다.





[ VIRAL FILM ]

캠페인을 홍보하기 위한 두 편의 바이럴 영상을 제작하였습니다.


episode.1

[편하게 발 뻗고 누워 쉴 수 있기를 바라는 게 큰 욕심인가요?]

조선시대부터 일제강점기, 한국전쟁과 산업화시대를 넘어 현시대에 도착한 주인공의 가슴 절절한 이야기



episode.2

[당신의 완벽한 피크닉]

피크닉을 즐기러 온 커플과 직장인들의 예상치 못한 상황과 위기, 그리고 이들을 구원해주러 등장한 노랑통닭의 착한 돗자리를 보여주는 웹드라마 영상


[ RESULT ]

착한 돗자리를 통해 많은 시민들이 행복한 피크닉을 즐기게 되었으며

피크닉 장소에 무분별하게 버려지던 비닐 소재의 은박 돗자리 사용량도 대폭 줄어들게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