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Client ]

질병관리본부 x 바른생각



[ Background ]

대한민국 청소년, HIV/AIDS 감염 신고자 수 2000년 대비 약 8.5배 증가

2017년 대한민국 청소년의 HIV/AIDS 감염 신고자 수는 2000년 대비 약 8.5배 증가하였으며,

성경험이 있는 청소년을 대상으로한 설문 결과 응답자의 26.5%만이 ‘항상 피임을 한다’고 답했습니다.

청소년 콘돔 구매에 대한 한국사회의 부정적 인식 등의 이유로 성병 예방을 위한 콘돔 사용에 어려움을 겪고 있었습니다.

그래서 질병관리본부는 청소년이 눈치 보지 않고 콘돔을 사용할 수 있는 캠페인을 기획했습니다.



[ IDEA ]

시크릿 콘돔

청소년들이 콘돔을 구매하거나 소지할 때 부정적 시선을 받지 않도록

콘돔처럼 보이지 않는 <시크릿 콘돔>을 제작했습니다.


‘시크릿 콘돔’은

토마토 케첩, 허니머스타드, 핫소스 형태의 <소스 3종 세트> 콘돔과

커피믹스, 핫초코, 아이스티로 구성 된 <탕비 3종 세트>로 제작되었으며,

별도로 녹차와 라면스프같이 보이는 콘돔 등 다양한 시리즈로 제작되었습니다.

제작된 시크릿 콘돔은 학교 인근 편의점에 디스플레이되며 다양한 프로모션으로 확장되었습니다.

 






[ Result ]

콘돔에 대한 부정적 인식 해소 74%

시크릿 콘돔을 본 청소년 대상 설문조사 결과, 콘돔에 대한 부끄러움과 거부감과 같은 

부정적 인식이 해소되었다는 답변이 74%를 차지했습니다.

이러한 반응에 힘입어 시크릿 콘돔은 다양한 국내 교육용 자료로 활용되며 인식 개선 캠페인을 이어가고 있습니다.